본문 바로가기

news/sneakers

Nike X Sacai 협업 소식

패션위크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수많은 셀럽의 사진과 새로운 제품들의 사진들로 패션위크 시기에는 항상 많은 주목을 받고있죠. 

아직 많은 아카이브가 쌓이지는 않았지만 서울의 패션위크도 그렇고, 파리의 패션위크는 전세계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올해 파리 패션위크는 스니커헤드들에게 꽤나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아요. 

나이키와 언더커버의 협업이었던 리액트 엘리먼트87이라든가, 꼼데가르송과 협업한 나이키 Shox라든가 Y-3의 Kaiwa 등등 꽤나 많은 스니커즈들이 데뷔를 했었는데요. 


<올해의 스니커즈라고 불릴법했던 강렬한 데뷔!!>


<음... 사실 CDF는 좀 난해해서 어렵다능...>


그중에서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스니커즈가 있었다면 단연 저는 Sacai의 런어웨이에서 공개된 이 신발일 것입니다. 

<다른 말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보고 우와...>


이 모델들은 Sacai의 19SS 시즌을 발표하는 런어웨이에서 공개되었는데요. 처음에 보자마자 그냥 '이거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 

19SS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이 신발들의 정보들이 하나씩 공개되고 있어요. 

우선 발매되는 모델은 나이키 빈티지의 최고봉인 LDV와 와플 데이브레이크를 섞은 'LDV 와플 데이브레이크'와 블레이저와 덩크를 혼합한 '블레이저 덩크' 모델로 나뉘는데요. 

제품들을 잘 보시면, LDV 와플데이브레이크는 설포, 토박스, 힐컵, 스우시, 레이스루프의 덧댄 부분이 데이브레이크의 디테일이고, 블레이저 덩크의 경우에는 설포, 레이스루프, 스우시, 힐텝의 덧댄 부분이 덩크의 디테일이라고 하네요. 


Sacai x Nike "LVD WAFFLE DAYBREAK "

발매일: 2019년 1월 

스타일코드: BV0073-300

가격: \179,000


Sacai x Nike "Blazer Dunk"

발매일: 2019년 2월

스타일코드: BV0072-700

가격: \159,000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 제품들이 같은날 한번에 발매되지는 않을 것 같다고 해요. 우선 'LDV 와플 데이브레이크'는 19년 1월, '블레이저 덩크'는 19년 2월에 발매된다고 하는데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스니커즈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Sacai 매장에 문의를 많이 하신다고 해요. 2019년의 시작부터 스니커헤드들을 뜨겁게 만들 그 신발. 과연 살 수 있을까요? 저는 제발 좀 구하고 싶네요. 


이상 컬렉터스하이에서 평범을 맡고 있는 장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