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itor's daily/오렌지킹

grafflex(그라플렉스) 전시회 "HIDDEN PLANET"

안녕하세요. 오렌지킹입니다.

 

어제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또 긴 시간 팬의 마음으로 바라본 아티스트 ㅎㅎㅎ

그라플렉스(grafflex)의 개인전에 다녀왔어요 :)

 

스니커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그라플렉스의 아트워크를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아티스트이지만

몇 가지 살짝 소개드리면,

우리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나이키와의 협업은 물론

뉴에라

몽블랑

롯데 면세점, 던킨 도넛

페리에 등

 

그래픽 아트, 조각, 아트 토이, 커머셜 아트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그만의 독특한 BOLD함을 맘껏 뽐내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저는 그가 예전에 아메바 컬처 아트 디렉터로 있던 시절,

그리고 훕소울과의 협업을 하던 시절부터 그의 작품들을 좋아했었는데요.

정말 감사하게도, 2016년, grafflex의 다섯 번째 개인전 BOLD FACTORY에 초대를 받고

그 이후부터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이번 전시회는 "HIDDEN PLANET"이라는 제목으로,

그라플렉스 자신의 이야기, 그리고 어린 시절 그가 좋아했던 캐릭터와의 교감 등을

행성, 우주, 조화라는 테마로 담아냈다고 합니다.

 

 

개인전이 열린 장소는 서초동의 "도잉 아트"

예술의 전당 앞편에 위치해있습니다.

 

LOCATION

06719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25길 9 B1

06719 B1 9, Nambusunhwan-ro 325-gil, Seocho-gu, Seoul, Korea

 

Tel. 82-2-525-2223

 

OPENING HOURS

Tue ~ Sat  : 10am-6pm

Sun  : 11am-5pm

 

평일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6시이지만,

오프닝이었던 이 날은 오후 6시부터 손님을 맞았습니다 :)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환영하듯 반겨주는 BOLD!!

 

조각, 설치 미술,

 

미키 마우스와 도날드!!

 

대형 작품부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은 정사각형의 작품들까지

정말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있었어요.

 

이번 개인전을 준비하며 보냈을 시간, 땀,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happy

 

death

 

life

 

제가 그라플렉스의 작품들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보통 "예술", "예술 작품"이라고 하면,

아름답고, 멋지고, 예쁜...뒷면에

어렵고, 다가가기 힘들고, 이해하기 힘든 면 또한 갖고 있죠.

 

하지만 그의 작품들은 정말이지 심플하게 "재밌다", "좋다"라는 감정을 갖게 합니다.

 

글도, 사진도, 심지어 게임도 ㅎㅎㅎ

재밌고 다가가기 쉬워야 합니다.

 

그래서 더욱, 그의 작품들이 좋아요.

 

물론, 작품 속에 담긴 작가의 메시지를 파악하는 것은 또 다른 재미겠지요.

 

그쵸? ㅎㅎㅎ

 

이번 전시회에서 제가 가장 오랜 시간 앞에 머물렀던 작품인 것 같아요.

디즈니, 워너 브라더스의 캐릭터들, 도라에몽, 아톰, 미쉐린 맨, 마리오,

펠릭스, 아라레, 스타워즈, 심슨, 가필드,

아이언 맨, 스머프, 레고, 켈로그 토니 등 ㅎㅎㅎ

 

작가와 동시대를 살아와서일까요.

저도 어릴 적부터 사랑해온 캐릭터들이 너무 반갑고 신기했습니다.

 

특히 벅스와 마리오는 한참 바라본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오렌지킹, 그라플렉스, 그랜트

(다들 이름만 들으면 외국인...ㅋㅎ)

 

이날의 수행비서 핀포

 

셀럽의 왕 회돈이

 

월드 클래스 루디

 

월드 스타, 수퍼 스타, 안드로메다 스타, 내 칭구 박타이슨

 

사랑합니다 쿨레인 형님

 

오프닝이었던 이날,

멋진 작품들 상당수가 판매 완료(!!)되었더라고요 크...

 

저는 마리오와 도라에몽이 그려진 티셔츠 두 장을 사 왔습니다 헤헤

 

실제 작품들은 물론,

티셔츠, 후디, 스티커 등 각종 굿즈도 판매되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ㅎㅎㅎ

 

정성 가득 들어간 멋진 작품들도 보고,

반가운 얼굴들, 존경하는 분들,

마치 스니커 동창회 같은 느낌도 매번 받아요 ㅎ

 

전시회에 초대해준 그라플렉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grafflexHIDDEN PLANET

4월 17일부터 5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서초동의 도잉 아트에서 전시됩니다.

 

art는 어렵지 않아요!

요즘처럼 날이 좋은 봄날에,

꼭 한번 들려주세요 :)

 

LOCATION

06719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25길 9 B1

06719 B1 9, Nambusunhwan-ro 325-gil, Seocho-gu, Seoul, Korea

 

Tel. 82-2-525-2223

 

OPENING HOURS

Tue ~ Sat  : 10am-6pm

Sun  : 11am-5pm

 

'editor's daily > 오렌지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premacy @레어바이블루  (0) 2019.07.30
언더커버 x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블루 제이"  (0) 2019.06.11
DT275  (0) 2019.04.12
GOT 'EM  (0) 2019.04.11
김정윤 x RUDY, SIDE LINE 전시회  (0) 2019.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