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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원하는 모드 자유럽게 만드는 '워크샵' 유즈맵모드 추가

안녕하세요! 긍Q입니다.

4월 25일(목)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워크샵' 이라는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워크샵은 프로그래머가 게임을 만드는 것처럼 플레이어가 유즈맵을 만드는 콘텐츠입니다.

블리자드가 게임을 개발때와 비슷한 방식으로, 거의 모든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발지 업데이트 영상 - 오버워치 워크샵

 

현재 블리자드가 추가해 둔 예시 모드는 총 9가지입니다.

■ 워크샵으로 만든 모드 예시
*밸런스
- 탱/딜/힐 2/2/2 팀 조합의 수수께끼 영웅 모드입니다. 죽은 상태에서만 다른 죽은 팀원과 역할을 바꿀 수 있습니다.

*더블 점프
- 모든 플레이어가 2단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 불의 돔
-화염이 번져 안전지대가 줄어듭니다.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화염에 휩싸입니다.

* 숨바꼭질
-1명의 위도우메이커는 술래, 나머지 6명의 트레이서는 술래의 눈에 띄지 않게 숨어야 합니다. 위도우메이커는 트레이서를 쳐다만 봐도 처치할 수 있죠. 트레이서들은 위도우메이커의 시야에 들어오지 않아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 단 하나의 궁극기
-모든 플레이어는 궁극기를 가진 채로 게임을 시작하지만 한 번 사용하면 다음 라운드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ZOMBIE
-각 라운드마다 무작위 플레이어 1명은 리퍼, 나머지는 질주만 할 수 있는 솔저로 시작합니다. 리퍼가 솔저를 처치하면 1점을 획득하고 죽은 솔저는 리퍼로 변합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솔저는 5점을 획득합니다.

* 미러전 데스매치
-모두가 똑같은 영웅으로 짧은 경기를 여러 번 치릅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모두 목록에 있는 다음 영웅으로 교체됩니다. 최종 라운드가 끝났을 때 처치 횟수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영웅 건틀릿
-데스매치 환경에서 목록에 있는 영웅들을 차례로 플레이합니다. 적을 처치할 때마다 목록의 다음 영웅으로 교체되며 가장 먼저 목록 끝까지 도달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초고열 불 장판
-바닥에 발이 닿으면 불에 타버립니다!

 

제작한 모드는 쉐어 코드를 통하여 공유가 가능합니다.

 

 

간편 설정으로 예시 모드도 확인 가능

 

 

실제 플레이 영상 - 참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