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s/games

호환성을 무기로 한 플레이스테이션 5

Next Generation of Console

 

소니의 기업 전략 발표회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4를 이을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정보를 일부분 공개했다. 기존 4월 17일 Wired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된 정보들은

AMD의 Zen 2 기반 라이젠 8코어 16쓰레드 커스텀 CPU와

Navi 기반 커스텀 GPU 칩셋을 탑재한 APU

디스크 지원

PS4 하위호환 지원

레이/패스 트레이싱 지원

8K 해상도 지원 (업스케일링 포함)

커스텀 AMD 3D 오디오 칩셋 탑재

커스텀 SSD 탑재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VR 호환

이며 실제로 시연을 하기 위해 기존 PS4에서 구동한 Marvel's Spider Man게임에서 최초 로딩 장소의 서있던 스파이더맨을 완전히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약 15초의 로딩 시간이 필요했지만 초기 개발 중의 차세대기를 통해서는 동일한 작업이 약 0.8초 밖에 안걸려 차세대기가 가져올 새로운 게임 환경에 대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또한 콘솔 게이머들이 가장 반기는 부분은 PS4와 PS VR 하위 호환이 된다는 점과 타이틀 또한 다운로드만이 아닌 CD 형식으로도 발매 될 것이라는 점이다. 기존 새로운 버젼의 콘솔이 발매되면 이전 버젼의 콘솔의 게임을 하기 위해선 리마스터링의 발매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지만 PS5에서는 즉시 가지고 있던 PS4의 게임을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알려졌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 기술 제휴를 통한 더 나은 속도의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축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게이밍 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에 의하면 2020년의 하반기에 발매가 예상되는 플레이스테이션 5의 가격은 약 45만원이며  새로운 듀얼쇼크 5 컨트롤러와 자체 카메라가 탑재되는 형태로 나올 전망이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5의 발매와 동시에 선보일 타이틀로는 <그란 투리스모 7>, <배틀 그라운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 <배틀필드: 배드 컴퍼니3>, <해리 포터>, <어쌔신 크리드: 더 뉴 바이킹>, <GTA VI>가 꼽히고 있다.